본문 바로가기

Hip to the Hop/외힙

이 사람은 알아두자! -21 savage- (외힙)

sitemap.xml

늘 마약, 여자, 총이야기 해대는 본토 힙합씬에

블러드갱 출신 리얼 갱스터가 나타나 힙합씬을 한바탕 엎어버립니다.

2016, 본토 힙합씬의 루키로서 손꼽히며

xxl freshman으로 선정되며 순식간에 인기스타로 도약.

1년 전, ISSA KNIFE라는 유행어와 함께 정규앨범 ISSA로 본토 힙합씬을 뒤엎은 멈블랩의 소유자.

본토 힙합씬의 무서운 다크호스, 21 savage(본명 Shayaa Bin Abraham-Joseph)

이번엔 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집시다!

 


-21 savage의 남다른 인생-

 

19921022에 출생. 애틀랜타의 빈민가에서 태어난 21 savage의 학창시절은 조금 남다릅니다. 다들 즐겁게 샌드위치를 먹으며 학교를 다닐 때, 그는 미국의 갱단인 블러드에 들어가게 되죠.


그는 중학교 1학년총기 소유로 인하여 학교에서 추방당하고, 그의 학군의 모든 학교에서 그를 받아주지 않습니다. 또한 그는 불법총기소지로 인해 미국의 소년원에 다녀와야 했습니다.


소년원을 다녀온 후, 블러드 갱이 된 그는 마약을 파는 등의 활동을 계속 하다가, 자신의 남동생이 총에 맞아 죽는 상황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자 동생의 이마에 있던 문신을 따라해 자신의 이마에도 아래와 같은 단검 문신을 새겨 넣습니다.




인터뷰를 진행하던 도중 이를 십자가로 본 리포터가 그 십자가는 무슨 의미인가요?라는 질문을 하고, 전설의 유행어 ISSA KNIFE(이거 칼이야)가 탄생하게 되죠.


하여튼 이후에도 21 savage는 자신의 생일에 친한 친구가 상대 갱단에게 총을 맞아 죽고, 자신도 총알 6발을 맞았음에도 살아남는 등 여러 험한 일을 겪으며 인생을 살아옵니다.


이후, 해외 유명 프로듀서 (당시로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Sony digital과 만나게 되고, 2014년부터 애틀랜타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하기 시작하게 됩니다. Sony digital에게 작은 견본 마이크를 받게 된 그는 자신의 집에서 녹음을 할 수 있게 되면서, 2015년에는 믹스테잎 Slaughter Tape를 발매하면서 자신의 멈블랩 스타일을 뽐냅니다. 곧이어 2016. xxl freshman으로 선발된 그는 미국의 유명 프로듀서 Metro Boomin (메트로 부민), 그리고 Future(퓨처)와 작업하게 됐고, Savage Mode의 성공으로 빌보드의 앨범차트에서 23라는 기록을 세웁니다. 앨범 새비지 모드에는 그의 유명세에 큰 영향을 준 X(feat. Future)」 「No Heart등이 수록되어있습니다. 외국힙합을 좋아하신다면 꼭 들어보시길


드레이크는 21 savage에게 큰 관심을 보였고, 그와 작업한 이후 드레이크는 21 savage에게 페라리를 사주며 에픽레코드에 영입합니다.(페라리로 꼬시는 드레이크의 기술이란...ㄷㄷ)


그리고 2017! ISSA 앨범이 대히트를 치며 빌보드 앨범차트 2위를 달성!ISSA에 수록된 Bank Account로 빌보드 차트 12를 찍고, 곧이어 포스트 말론의 Rockstar를 피처링하며 1를 찍어버립니다!!! 활동한 기간이 길지 않은 래퍼인 만큼 이런 성과는 기적에 가깝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여기까지 21 savage의 발자취였습니다. 오래된 유명 래퍼들도 이뤄내기 힘들다는 빌보드 차트 1위 등의 기록을 세운 본토 힙합씬의 무서운 다크호스, 21savage. 개인적으로도 21 savage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특유의 웅얼거리는 랩과 시원한 믹싱은 앞으로도 큰 성과를 보여주리라 믿습니다!


우선 공감을 눌러주시고,

잘못된 정보나 궁금한 점, 혹은 원하는 포스팅 주제가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최대한 답해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계정이 없으신 분도 하실 수 있습니다!!!)